Rental #1: (100% Occupancy) 프로퍼티 매니지 먼트, 월 보험료 이외의 지출 없이 예상 수익 발생.
Rental #2: (100% Occupancy) 수리/보수비 지출 이후 예상 수익 발생.
Rental #3: (100% Occupancy) 프로퍼티 매니지 먼트비, 수도 및 전기세와 같은 고정 지출 + 수리/보수비용(under $100) 이후 예상 수익 발생.
Rental #4: (87.5% Occupancy) 현재 들어오는 수입의 대부분이 리모델링 비용으로 재투자 되고 있다. 최초 투자비용으로 사용했던 down payment 이외에는 추가로 필자가 따로 지불해야되는 비용은 발생되지 않고있다.
Rental #5: (100% Occupancy) 지난 겨울 새로 매입한 아파트 빌딩, 예상수익 발생.
Stock Dividends: $919.52 불 배당수익 발생.
2020년 3월 총 수익: +$7,800.72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렌트를 못내고 있는 세입자 들이 생기고 있다. 여러 유닛에서 들어오는 렌트수입으로 기본 모기지나 관리비용을 커버 할 수 있었지만. 안 좋은 상황이 지속된다면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 만약을 대비해 소비와 지출을 최소화 하면서 비상자금을 비축하고 있다.
필자는 이 블로그를 통해 개인적인 경험들을 있는 그대로 공유하려고 한다. 이렇게 많은 손실이 자랑은 아니지만, 이것도 투자의 과정이기 때문에 있는 그대로 나누고자 한다.
*위의 숫자들은 모든 수입과 지출을 포함해서 마지막에 통장에 남겨진 돈을 기록한 것이다. 수입과 지출은 수입별로 따로 만들어진 은행계좌와 Personal Capital 을 이용하면 쉽게 원하는 기간별로 정리된 것을 볼 수 있다.
**Stock dividends의 경우 M1 Finance를 이용하면 내가 Dividends로 얻은 이익과 Market gain으로 얻은 이익을 구분해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