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tal #1: (0% Occupancy) 공실이 발생한지 2달이 지났지만 아직 세입자를 찾지 못하고 있다. 집의 시세가 투자한 가격대비 거의 두배가 오른 사실에 위로를 받으며 견뎌내고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유일한 Single Family Home (SFH) 이다. SFH의 최대 단점인 공실로 인한 수입의 공백을 확실히 보여주고있다.
Rental #2: (100% Occupancy) 위의 Rental #1 과는 다르게 공실이 빠르게 채워지면서 예상 수익 발생.
Rental #3: (100% Occupancy) 정기적인 유지/보수 비용 지출 후, 예상수익 발생.
Rental #4: (95% Occupancy) 기나긴 리모델링이 다 끝나면서, 다음달이면 100%의 Occupancy rate을 달성할 수 있을것 같다.
Rental #5: (90% Occupancy) 정기적인 유지/보수 비용 지출 후, 공실 및 세탁기(드라이어) 구매로 인하여 평소보다 적은 수익 발생.
Stock Dividends: $1,032 불 배당수익 발생.
2020년 9월 총 수익: +$7,404
*위의 숫자들은 모든 수입과 지출을 포함해서 마지막에 통장에 남겨진 돈을 기록한 것이다. 수입과 지출은 수입별로 따로 만들어진 은행계좌와 Personal Capital 을 이용하면 쉽게 원하는 기간별로 정리된 것을 볼 수 있다.
**Stock dividends의 경우 M1 Finance를 이용하면 내가 Dividends로 얻은 이익과 Market gain으로 얻은 이익을 구분해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개인의 Net worth 까지 모니터 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