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ive Investment P&L – January 2020 (2020년 1월 투자 결과)

Rental #1: (100% Occupancy) 프로퍼티 매니지 먼트, 월 보험료,  수리/보수비용(under $100) 이외의 지출없이 예상 수익 발생.

Rental #2: (100% Occupancy) 수도 및 전기세 이외의 지출없이 예상된 수익 발생.

Rental #3: (100% Occupancy) 프로퍼티 매니지 먼트비, 수도 및 전기세와 같은 고정 지출 + 수리/보수비용(under $100) 이후 예상된 수익 발생.

Rental #4: (95% Occupancy) 가장 최근에 구입한 프로퍼티로 현재 들어오는 수입의 대부분이 리모델링 비용으로 재투자 되고 있다. 최초 투자비용으로 사용했던 down payment 이외에는 추가로 필자가 따로 지불해야되는 비용은 발생되지 않고있다.

Stock Dividends: 약 $846.64불 배당수익 발생.

2020년 1월 총 수익: +$6,228.17

현재 리모델링이 한창인 Rental #4를 제외하고 100% 유닛들이 다 채워졌다. 시간이 좀 걸리기는 했지만, 꾸준한 우량 배당주 위주의 포트폴리오가 의미 있는 배당 수익 매월 발생시키고 있다.

필자는 이 블로그를 통해 개인적인 경험들을 있는 그대로 공유하려고 한다. 이렇게 많은 손실이 자랑은 아니지만, 이것도 투자의 과정이기 때문에 있는 그대로 나누고자 한다.

*위의 숫자들은 모든 수입과 지출을 포함해서 마지막에 통장에 남겨진 돈을 기록한 것이다.  수입과 지출은 수입별로 따로 만들어진 은행계좌와 Personal Capital 을 이용하면 쉽게 원하는 기간별로 정리된 것을 볼 수 있다.

**Stock dividends의 경우 M1 Finance를 이용하면 내가 Dividends로 얻은 이익과 Market gain으로 얻은 이익을 구분해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